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2)

부노트 bunote.com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2)[편집]

티비에서 보면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같은 거 하잔아요   그래서 말인데요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

답변 :

준비할 재료
오징어먹물 스파게티면 200g, 오징어 2마리,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애호박 ½개, 마늘 4쪽, 쇠고기육수 1컵 만드는 방법
①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한 뒤 다리에 소금을 뿌리고 손으로 힘주어 훑어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군다. 키친타월을 이용해 껍질을 벗긴 뒤 몸통 한쪽에 가로로 칼집을 넣고 다리는 그대로 사용한다.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② 애호박은 5cm 길이로 잘라 세로로 반 자른 뒤 0.5cm 두께로 길쭉하게 썰고, 마늘은 편으로 썬다.
③ 뜨겁게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오징어 몸통과 다리를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④ 오징어를 구워낸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뒤 애호박을 넣어 볶는다. 애호박이 노릇하게 익으면 육수를 붓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뒤 중간 불에서 자작하게 끓인다.
⑤ 냄비에 물을 붓고 팔팔 끓이다 소금을 약간 넣고 오징어먹물 스파게티면을 펼쳐 넣은 뒤 젓가락으로 휘저으면서 8~10분간 삶는다. 스파게티면이 알맞게 익으면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⑥ ④에 삶은 스파게티를 넣고 맛이 잘 배도록 센 불에서 고루 섞어 볶는다.
⑦ 스파게티를 그릇에 담고 가장자리에 구운 오징어를 곁들인다.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2) 관련있는 단어[편집]

오징어먹물 /



연관글[편집]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1)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