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국수 짬뽕 해물짬뽕으로 만드는 비법은?(1)

부노트 bunote.com

쌀국수 짬뽕 해물짬뽕으로 만드는 비법은?(1)[편집]

      쌀꾹수 짬뽕 그냥 먹어도 맛있긴 한데. 역시 짬뽕에는 해물이 들어가야 맛있잖아요. 만드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 :
우선 짬뽕에 어울리는 해물을 구해서 넣는게 좋겠죠.   오징어, 낙지, 홍합, 조개 등등. 게도 어울리구요.   오징어나 낙지 같은 경우는 별 손질 할 것은 없구요. 먹기 좋게 썰어서 넣으면 되겠죠. 머리부분 같은 경우는 느끼하게 여기는 사람도 있으니, 식성별로 넣는게 중요하겠죠.   홍합이나 조개는 껍질 안에 뻘이 들어있는 것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씻어서 해야겠죠. 뻘을 빼낼 때 가장 중요한것은 홍합이나 조개가 살아있어야 하는 거죠. 홍합이나 조개가 살아있어야, 소금물에 담가놓으면 뻘을 알아서 뱉어내거든요. 겉껍질을 잘 손질해주고, 소금물에 담가서 뻘을 씻어준 다음(이때 물을 생수로 쓰는게 좋음), 물로 여러차레 헹궈주면 됨.   게는 주방솔로 배를 문질러 닦아주고, 뾰족한 부분들을 가위로 잘라내줍니다. 안에 있는 내장도 발라내고(노란거), 가운데 모래집 같이 잡히고 검은색을 띤 주머니도 발래냅니다. 배 안쪽에 털이 있는 것(게를 삶았을 때 하얀 털같은게 있죠)은 제거해주고 칼로 먹기 좋게 손질해주시면 됩니다.     해물같은 경우는 비린내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청주나 소주를 좀 첨가해주시면 좋습니다.   끓일때 고춧가루랑 마늘 잊지말고 넣어주시면 될듯.

쌀국수 짬뽕 해물짬뽕으로 만드는 비법은?(1) 관련있는 단어[편집]

쌀국수짬뽕 / 쌀국수짬뽕요리법 / 해물짬뽕만들기 / 쌀국수짬뽕해물 / 짬뽕 /



연관글[편집]

쌀국수 짬뽕 해물짬뽕으로 만드는 비법은?

쌀국수 짬뽕 해물짬뽕으로 만드는 비법은?(1)

쌀국수 짬뽕 해물짬뽕으로 만드는 비법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