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을 집에서 해먹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나요?(2)

부노트 bunote.com

보쌈을 집에서 해먹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나요?(2)[편집]

지난 주말에 집 근처에서 먹었던 보쌈 정식이 생각나서요. 오늘은 직접 집에서 해먹을려고 해요. 어떻게 보쌈정식 만들 수가 있나요?  

답변 :
편육보쌈:
양지머리 600g, 소금약간, 밤 4개, 오이 2분의 1개, 대추 4개, 잣가루 약간, 배추 2잎, 겨자초장(겨자 갠 것 1큰술, 소금 2작은술, 설탕 2작은술, 식초 2큰술, 배즙 2큰술) (1) 양지머리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건진다.
(2) 물이 펄펄 끓으면 양지머리를 넣고 소금을 조금 넣은 다음, 1시간 정도 삶는다.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흐물거리지 않을 정도로 익었을 때 양지머리를 꺼낸다.
(3) 도마 위에 베보자기를 깔고 양지머리를 꼭꼭 잘 싼다. 그 위에 도마를 얹고 무거운 것으로 누른다.
(4) 잘 눌러졌으면, 베보자기를 풀어서 표피를 얇게 저며내고, 고깃 결과 반대로 얇게 썬다.
(5) 밤, 대추, 오이, 배추는 손질하여 곱게 채로 썬다.
(6) 접시에 치커리를 깔고 편육을 고르게 펴 얹은 다음 잣가루를 뿌린다. 채썬 밤, 대추, 오이, 배추는 섞어서 접시 가운데에 보기 좋게 담아 겨자초장을 곁들인다.
tip-대추는 젖은 행주로 겉표면의 먼지 등을 잘 닦은 후 돌려깎기하여 씨를 발라내고 곱게 채썬다. 편육과 함께 곁들여 먹기 때문에 냉장고에 차게 해두었다가 내면 더욱 좋다.

보쌈을 집에서 해먹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나요?(2) 관련있는 단어[편집]

보쌈 /



연관글[편집]

보쌈을 집에서 해먹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나요?

보쌈을 집에서 해먹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나요?(1)

보쌈을 집에서 해먹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나요?(2)

보쌈을 집에서 해먹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나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