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과차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 뭐 없을까요?

부노트 bunote.com

모과차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 뭐 없을까요?[편집]

모과차 감기에 좋잖아요!! ^^ 이제 감기도 많이 올 계절 이니까... 만들어 놓으면 좋을꺼 같은데~ 집에서 만들게요!! ^^ 모과차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부탁드려요!! ^^  

답변 :
*재료는...  모과 3개,  설탕 3컵,  설탕시럽(설탕3컵, 물3컵)

  • 이렇게 만드세요

1. 병 준비하기 - 밀폐가 잘 되는 병이 좋다. 끓는 물에 담가 열탕 소독하거나 끓는 물로 여러번 헹구어 씻 은 후 마른 행주 위에 엎어 놓아 물기를 완전히 말린다. 2. 모과썰기 - 노랗게 잘 익은 것으로 준비해 껍질채 깨끗이 씻어서 표면의 물기를 닦은 후 길게 4등분 하여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얄팍하게 부채꼴 모양으로 썬다. 3. 설탕에 버무리기 - 큰 볼에 모과썬 것을 담고 설탕 3컵을 뿌려 고루 버무린다. 4. 시럽 끓여서 식히기 - 냄비에 설탕3컵과 물 3컵을 담아 젓지 말고 그대로 끓인다. 팔팔 끓으면 불을 줄여 양이 반으로 줄어들때 까지 서서히 끓인다. 숟갈로 떠 보아 끈끈한 농도가 생기면 된다. 끓인 시럽은 차게 식힌다. 5. 병에 담기 - 설탕에 베무린 모과를 병에 꾹꾹 눌러 담은 후 식힌 시럽을 모과가 푹 잠기도록 붓는다. 병에 담을 때는 7할 이상을 넘지 않게 한다. 6. 보관하기 - 뚜껑을 꼭 덮어서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약 5~7일이 지나면 먹을 수 있다. 7. 끓이기 - 주전자에 모과 건더기와 시럽을 적당히 건져 넣고 한소금 끓여서 마신다. 대추나 잣을 띄 워도 좋고 더 단맛을 원하면 꿀을 조금 탄다.

모과차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 뭐 없을까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모과 / 차 /



연관글[편집]

모과차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 뭐 없을까요?

모과차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 뭐 없을까요?(1)

모과차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 뭐 없을까요?(2)

모과차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 뭐 없을까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