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쇠고기조림 맛있게 만드는 요령은?

부노트 bunote.com

두부 쇠고기조림 맛있게 만드는 요령은?[편집]

두부 쇠고기조림을 맛있는 밑반찬으로 만들려고 해요. 맛있게 만드는 노하우가 뭔가요? 두부가 으깨지지 않게 잘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ㅋ  

답변 :

  재료 두부 1모, 다진 쇠고기 100g, 표고버섯 2장, 미나리 ½단, 소금 ½작은술, 녹말가루, 식용유   고기 양념장 간장 ½작은술, 참기름 ½작은술, 후춧가루·깨소금 약간씩   조림장 간장·굴소스 1큰술씩, 다진 마늘·참기름 1작은술, 물 ⅔컵,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① 두부는 5×3cm 크기, 1cm 두께로 도톰하게 썰어 채반에 나란히 담은 후 소금을 고루 뿌려 간이 배고 물기가 빠지도록 잠시 둔다.
② 쇠고기와 표고버섯은 잘게 채썰어 고기 양념장에 간이 배게 밑간을 해둔다.
③ 미나리는 잎을 떼고 연한 줄기만 준비해 소금을 탄 끓는 물에 데친 다음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꼭 짠다.
④ ①의 두부에 녹말가루를 묻혀,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 노릇노릇하게 지진다.
⑤ ④가 식으면 한 면에만 녹말가루를 살짝 묻힌다. ②를 녹말가루 묻은 쪽에 얇게 펴놓고, 다시 녹말가루를 한 면에 바른 두부를 포개어 고기가 잘 붙도록 살짝 눌러 미나리로 묶는다.
⑥ 냄비에 조림장을 넣고 끓으면 두부를 가지런히 넣어 약한불에서 조림장을 끼얹어가며 서서히 조린다. 윤기가 돌면 불에서 내려 접시에 담는다.

두부 쇠고기조림 맛있게 만드는 요령은? 관련있는 단어[편집]

두부쇠고기조림 /



연관글[편집]

두부 쇠고기조림 맛있게 만드는 요령은?

두부 쇠고기조림 맛있게 만드는 요령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