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전이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부노트 bunote.com

김치전이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은?[편집]

김치전을 맛있게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만들어야 맛있을 수 있죠? 필요한 재료들과 만드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궁금해 질문 드려요.  

답변 :
김치전, 김치빈대떡, 김치적

재료

김치전
김치 3잎, 갈은 돼지고기 50g, 대파1/2뿌리, 실고추조금, 다진마늘 1/2TS, 다진 생강 1/2ts, 달걀 2개, 밀가루, 소금, 후추, 깨소금, 식용유, 참기름

김치 빈대떡
녹두 갈은것1C, 김치 30g, 갈은 돼지고기30g, 대파1/2뿌리, 다진 마늘 1/2TS, 다진 생강 1ts, 깨소금, 실고추, 후추, 소금, 참기름, 식용유

김치 누름적
김치 2잎, 돼지고기 50g, 표고 1장, 대파1뿌리, 밀가루3TS, 달걀 1개, 양념간장



만드는 법

김치전
1)김치는 줄기 부분으로 7~8cm길이로 썰어 국물을 짜고 속을 털어 낸다.
2)갈아 놓은 고기는 다진 파,마늘,깨소금,소금,후추로 양념한다.
3)대파는 어슷하게 얇게 썰고,실고추는 2cm길이로 자른다.
4)김치에 밀가루 달걀을 씌운다.
5)팬에 기름을 넣고,4)의 김치를 놓고 ,중심에 양념한 고기를 놓고,그 위에 대파,실고추,통깨를 뿌린후 달걀 푼 것을 끼얹어 뒤집어서 고기 쪽을 충분히 익혀 김치전을 지진다.
6) 5)의 김치전은 한입 크기로 길이로 썰거나 네모로 썬다.

김치적
1)김치는 줄기 부분으로 폭 1cm,길이 6cm크기로 썬다.
2)표고는 물에 불려 김치와 같은 크기로 썬 다음 양념장에 무쳐 팬에서 볶는다.
3)고기는 3cm두께로7~8cm길이로 넓게 포를 뜬 후 칼집을 넣어 양념장에 무쳐 팬에 기름을 넣고 지진 다음 1cm넓이로 길쭉하게 썰어 놓는다.
4)대파는 김치 길이와 같게 썰어 소금,참기름으로 간한다.
5)꼬챙이에 김치,고기,파,표고를 가지런히 꽂아 밀가루 달걀을 씌워 김치적을 지져 꼬챙이를 빼고 썬다.

김치 빈대떡

1)녹두는 불려 껍질을 벗겨 씻은 후 갈아 놓는다.
2)김치는 물기를 꼭 짜서 잘게 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마늘,생강은 다진다.
3)갈아 놓은 녹두에 갈아 놓은 고기,김치,파,마늘,생강,참기름으로 양념한다.
4)팬에 기름을 넉넉히 넣고 3) 의 재료를 한 국자씩 떠서 김치 빈대떡을 지진 다음 4등분으로 썬다.


연관글[편집]

김치전이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김치전이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