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에 불고기양념장이 잘 배게 요리하려면?

부노트 bunote.com

고등어에 불고기양념장이 잘 배게 요리하려면?[편집]

고등어불고기를 오늘 저녁 메뉴로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고등어에 불고기 양념장이 잘 배야 맛이 더욱 좋잖아요. 어떻게 해야 양념장이 잘 밸 수 있나요? 요리 방법이 무엇인지 궁금해요~!  

답변 :
고등어불고기  


  재료
고등어 1마리, 애호박 1/4개, 양파 1/2개, 소금 약간 (불고기 양념장) 간장, 물엿 2큰술씩, 청주, 깨소금, 고운 고춧가루, 다진 마늘 1큰술씩, 참기름 1/2작은술, 다진 생강 1/4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고등어는 머리와 꼬리를 떼어내고 2cm길이로 어슷하게 토막내어 내장을 빼고 옅은 소금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2. 애호박은 0.5cm두께로 반달썰기하고 양파는 큼직하게 채 썬다.
3. 불고기 양념장을 분량의 재료대로 모두 섞어 만든다.
4. 볼에 고등어와 ②를 넣어 1시간 정도 재운다.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④의 재운 고등어, 애호박, 양파를 올린 뒤 고등어를 앞뒤로 뒤집고 양념장을 끼얹으면서 굽는다.
리플 중 가장 많이 나온 궁금증 해결!
Q. 고등어의 비린내가 안 나도록 손질하는 법 없나요?   A. 요즘은 생선을 사면 애벌 손질을 해주니 집에선 옅은 소금물에 헹군 뒤 종이타월로 물기를 닦은 후에 조리하면 비린 맛이 어느 정도 없어지면서 깔끔하게 조리가 된답니다. 물론 양념장 등에 비린 맛을 없애는 생강이나 마늘, 청주, 맛술 등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Q. 고등어를 불고기 양념을 해서 굽게 되면 양념 때문에 타지 않나요?   A. 고등어 불고기는 석쇠에 굽지 말고 밑이 두껍고 넓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야 양념이 잘 배이고 타지 않습니다.

고등어에 불고기양념장이 잘 배게 요리하려면? 관련있는 단어[편집]

불고기양념장 /



연관글[편집]

고등어에 불고기양념장이 잘 배게 요리하려면?

고등어에 불고기양념장이 잘 배게 요리하려면?(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