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1)

부노트 bunote.com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1)[편집]

오랜만에 고등어 조림이 먹고싶어서 좀 사왔는데요~ 자반 고등어 조림 만들고 생고등어 조림을 만들어 보려구요~ 생고등어 조림 만들때 비린내 나지 않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알려주세요~

답변 :
생고등어를 조리실 때는 토막을 내지 않으시면 더욱 맛있구요. 비린내 제거를 위해 생고등어를 쌀뜨물에 10분정도 담가두시면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재료 : 고등어 2마리, 쌀뜨물 2컵, 소금 약간, 무 150g, 굵은 파 1대, 청양고추·붉은 고추 1개씩, 다시마 우린 물 ½컵
양념장 : 고추장 2큰술, 간장·물엿 1작은술씩, 쌀뜨물 5큰술, 다진 파·다진 마늘·청주 1큰술씩, 다진 생강 ¼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요리법  1. 고등어는 머리와 꼬리, 지느러미를 잘라내고 내장을 모두 뺀 뒤 3㎝ 길이로 토막내줍니다. 2. 쌀뜨물에 약간의 소금을 풀어 녹인 후 토막낸 고등어를 담갔다가 맑은 물에 한 번 더 헹궈서 물기를 빼주세요.
3. 무는 5×5㎝ 크기, 1㎝ 두께로 썰고 굵은 파는 어슷하게 채썰어주며, 청양고추와 붉은 고추는 반 갈라 씨를 턴 후 송송 썰어냅니다. 4. 쌀뜨물에 고추장을 푼 뒤 간장, 파, 마늘, 생강, 청주, 물엿,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 조림 양념장을 만듭니다.
5. 냄비에 무를 깔고 고등어를 평평하게 올린 다음 굵은 파를 얹어주세요.
6. ⑤에 ④의 양념장을 듬뿍 얹고 다시마 우린 물을 부은 뒤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끓이다가, 국물이 반으로 졸아들면 뚜껑을 열고 약불에서 국물을 끼얹어가면서 윤기 나게 조리시고, 청양고추와 붉은 고추를 고명으로 올려내시면 됩니다.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1) 관련있는 단어[편집]

생고등어조림 / 생고등어조림만들기 / 고등어 / 조림 /



연관글[편집]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1)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2)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3)

고등어 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