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찜 요리법?(7)

부노트 bunote.com

갈비찜 요리법?(7)[편집]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자취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집에서 만들어준 음식만 먹었더니, 특별히 할 수 있는것도 없구 ㅠ.ㅠ   갈비찜을 좋아해서 만들어 먹고 싶은데,  설명을 봐도 통 모르겠네요   갈비찜 쉽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답변 :
요리이름 : 갈비찜(800KCal)

재.... 료 : 갈비 1.2 kg, 무우 600g, 당근 1개, 표고버섯 5장, 밤. 은행 8개, 달걀 1개, 잣 약간, 붉은고추 2개, 파.마늘 2큰술, 진간장 1컵, 청주.설탕 4큰술, 배 반개.




요리하기 : 1. 갈비는 토막을 내어 기름기를 떼고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핏물을 뺀다.

2. 냄비에 갈비를 담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굵은 파를 넣고 삶는다.

3. 잘 삶아진 갈비를 식힌 후 고루 칼집을 넣어 두고 삶아낸 물은 육수로 쓴다.

4. 당근과 무는 밤톨 만하게 자라 둥글게 모양을 내고 밤은 껍질을 깨끗이 벗겨 낸다.

5. 은행은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은행을 넣어 살짝 볶아낸 후 거즈로 닦아 껍질을 벗겨낸다.

6. 분량의 간장에 양념재료를 모두 넣고 강판에 갈아 놓은 배를 넣어 고루 섞는다.

7. 냄비에 삶은 갈비를 앉히고 양념장를 1/2분량만 끼얹은 후 고루 뒤적여 주고 육수1컵을 부어 끓인다.

8. 갈비가 익고 국물이 졸아 들면 남은 양념장을 넣고 준비한 밤, 무, 당근을 넣고 끓인다.

9. 갈비기 완전히 익으면 잣, 은행을 넣어 뜸을 들인 후 달걀지단을 얹는다.   일단, 이렇게 준비해서 드시면 좋은데요. 꼭! 이렇게 일일이 넣어서 하지 않으셔도 되요.   밤, 잣, 은행 이런거 넣으면 좋긴 한데요. 비싸니까 빼고 나머지는 넣어서 간만 잘 맞추어 해   드세요.


연관글[편집]

갈비찜 요리법?

갈비찜 요리법?(1)

갈비찜 요리법?(2)

갈비찜 요리법?(3)

갈비찜 요리법?(4)

갈비찜 요리법?(5)

갈비찜 요리법?(6)

갈비찜 요리법?(7)

갈비찜 요리법?(8)

갈비찜 요리법?(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