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0월 17일 (토) 16:00 판 (새 문서: ==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 집에서 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br><br>답변 :<br>해물 누룽지탕 만드는 법 입니다... <BR><BR><BR>...)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편집]

집에서 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답변 :
해물 누룽지탕 만드는 법 입니다...


방법 1

재료;갑오징어1마리 해삼100g 칵테일새우8마리 홍합살20g 찹쌀누룽지8조각 소금 약간
(양념장)간장2큰술 참기름1큰술 마늘채2큰술 생강채 약간 양파채2큰술 당근채2큰술 청주1큰술 설탕1작은술 물녹말2큰술 다시마우린물1과1/2컵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법;
1.갑오징어는 등딱지를 떼어내고 내장과 먹물을 없애 씻어서 적당하게 칼집으로 모양을 내고 가로4cm 세로1cm간격으로 썬다.
2.해삼은 내장을 말끔하게 씻어내고 갑오징어 크기로 썬다.
3.칵테일 새우와 홍합살은 옅은 소금물에 헹궈 건진다.
4.찹쌀누룽지는 180도의 기름에서 두번 노릇하게 튀겨 기름기를 뺀다.
5.깊이가 있는 중국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마늘채와 생강채 양파채를 넣어 볶다가 당근과 간장 설탕 청주 후춧가루를 넣어 볶는다.
6.5의 야채가 익으면 준비한 해물을 넣고 볶는다.
7.해물이 익으면 다시마우린물을 붓고 팔팔 끓여 소금으로 간 맞추고 물녹말을 걸죽한 농도로 풀어 가면서 끓인다.
8.7에 참기름을 두르고 재빨리 버무린다.
9.그릇에 튀긴 누룽지를 담고 8의 해물과 소스를 듬뿍 뜨거울때 부어 먹는다.






방법 2


재료
누룽지 적당량, 해삼 1개, 새우살 100g, 갑오징어 반마리, 표고버섯 3개, 죽순 1개, 대파 1개, 마늘 4쪽, 식용유 적당량, 육수 6컵, 녹말 2큰스푼, 간장,청주 1큰스푼, 소금 1작은스푼, 참기름 약간

만드는 법
1. 갑오징어를 칼집을 내어 잘라내고, 새우살은 모양 그대로 씻어 놓고 해삼은 내장을 빼고 길게 반으로 잘라 3~4cm의 크기로 잘라 놓는다.
2. 표고버섯은 넓적하게 포뜨듯이 잘라 놓고, 죽순은 얇게 썰어 놓느다. 파는 줄기만으로 5cm의 크기로 썰어 놓고 마늘은 얇게 썰어 놓는다.
3. 팬에 식용유를 재료가 담길 정도로 넣고 중불에서 오징어, 새우, 해삼, 죽순,표고버석을 한꺼번에 넣고 미리 데친다.
4. 다른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 마늘로 기름향을 먼저 낸후에 간장, 청주를 넣고 맛을 낸후 해물과 야채를 넣고 볶는다.
5. 어느정도 볶아지면 육수를 붓고 끓인다. 한번 끓으면 소금으로 간을 하고 물녹말을 조금씩 풀어 가면서 넣는다. 다시
한번 더 끓으면 참기름을 넣고 향을 낸다.
6. 준비한 누룽지를 센불의 기름에 튀긴 다음 미리 만들어 놓은 소스를 끼얹고 식탁에 낸다.

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해물누룽지탕 /



연관글[편집]

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

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1)

해물누룽지탕을 만드는 법(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