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8월 12일 (월) 08:00 판 (새 문서: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1)==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br><br>답변 :<br>[난이도] 상[열량] 1497kcal<BR><BR> 버터를 듬뿍 넣어 바삭하게 구...)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1)[편집]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

답변 :
[난이도] 상[열량] 1497kcal


버터를 듬뿍 넣어 바삭하게 구운 파이에 향긋한 사과가 살큰살큰 씹히는 맛!


파이반죽-박력분 ¼컵, 소금 1작은술, 설탕 2큰술, 버터 7큰술, 찬물 3~4큰술
충전물-크림 치즈 100g, 버터 30g, 설탕 30g, 밀가루 2큰술, 사과 1개







박력분, 소금, 설탕을 함께 체에 내려 볼에 담는다. 냉장고에서 갓 꺼낸 버터를 덩어리째 밀가루 위에 놓고 작은 칼이나 반죽용 커터로 잘게 다진 후 손으로 비벼가며 밀가루와 버터를 고루 섞는다.

①을 만져보아 뭉글뭉글한 소보로 상태가 되면 찬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반죽을 하나로 뭉친 다음 비닐 봉지나 랩에 싸서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둔다. 이때 반죽은 너무 치대지 말고 물을 섞어 대강 뭉쳐질 정도로만하면 된다. 이 정도만 반죽해도 나중에 냉장고에서 꺼내보면 버터와 밀가루가 서로 잘 섞여 있다.

도마에 강력분을 뿌리고 여분의 밀가루는 털어낸 뒤 밀대에도 마찬가지로 밀가루를 묻혀 들러붙지 않게 한 다음 반죽이 차가울 때 0.3cm 두께로 민다. 안으로 몇 번 접어서 밀면 더욱 바삭거리는 파이 껍질을 만들 수 있다.

파이 팬 안쪽에 올리브 오일이나 버터를 바르고 밀어놓은 파이 반죽을 팬에 담아 가위로 팬의 크기보다 약간 크게 오려낸다. 옆면을 포크로 꾹꾹 눌러 모양을 다듬고 바닥도 매끈하게 다듬은 뒤 포크 끝으로 바닥을 꾹꾹 찔러둔다. 이렇게 구멍을 내야 굽는 동안 부풀어오르지 않는다.

200℃로 예열해둔 오븐에 파이 반죽을 올린 팬을 넣어 10분 동안 굽는다.

볼에 크림 치즈, 냉장고에서 미리 꺼내어 실온에서 부드럽게 만든 버터, 설탕, 달걀, 밀가루의 순서로 넣고 치즈의 덩어리가 없어지도록 거품기로 잘 섞는다.

사과는 껍질째 쓸 것이니 빨갛게 잘 익은 것으로 골라 6등분해 씨를 파내고 얇게 썰어 ⑤의 파이에 빈틈없이 차곡차곡 얹은 다음 ⑥을 가만히 붓는다.

200℃로 예열해둔 오븐에 30분 동안 다시굽는다.


연관글[편집]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1)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2)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3)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