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고로켓 만드는 방법이요(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9월 13일 (월) 09:00 판 (새 문서: ==감자고로켓 만드는 방법이요(1)== 감자고로켓만드는방법이요 좀 알려주세요 ~~^^<br><br>답변 :<br>일단, 준비물 ! 고구마 or 단호박 or 감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감자고로켓 만드는 방법이요(1)[편집]

감자고로켓만드는방법이요 좀 알려주세요 ~~^^

답변 :
일단, 준비물 ! 고구마 or 단호박 or 감자, 햄, 당근 1/3개, 양파 1/2개 , 각종야채, 계란 2개, 빵가루, 밀가루, 소금 약간 (경험상 감자 1개에 고로케 2개가 만들어 진다.)    1. 감자를 잘 씻어서 신문지로 싼다. (아직 껍질 까지 말아요!!)
 2. 신문지를 분무기를 뿌리거나 물을 뭍혀서 촉촉하게 적신다.
 3. 감자 5개를 전자렌지에 넣고 한 10분정도 쪄준다. (내 경우 작은감자 5개를 10분 돌렸다.)
 4.  잘 익었는지 확인 : 젓가락으로 중앙을 푹- 쑤셔본다. 푹들어가면 잘 익었음 !! (몇 분돌릴지 모르겠으면 돌리면서 중간중간 4를 해본다.)
    1. 감자 속에 넣을 적당량의 당근, 햄, 양파, 각종 야채를 작게! 네모썰기 한다.  2. 기름을 살짝 두르고 햄, 당근, 양파, 각종야채를 볶는다.  3.  삶은 감자의 껍질을 벗긴다.  4. 큰 그릇에 감자를 숟가락으로 푹푹- 짓이긴다.  5. 짓이긴 감자 속에 볶은 2 를 넣어 비빈다.(?)  6. 중요! 소금을 약간 뿌린다. 여기서 맛의 당락이 결정된다! 뿌리고 또 비빈다.(?)  7. 6을 주먹밥을 만들듯이 손으로 둥글둥글 굴려가며 고로케 모양을 만든다.   1.  밀가루->계란2개 풀은것->빵가루 순으로 고로케모양을 굴린다. 굴려굴려~ 2. 큰 냄비에 기름을 듬뿍- 붓고 "끓는 기름"에서 갈색이 될 때까지 약 2분정도 튀긴다.   (기름 양은 고로케의 절반정도면 된다. 젓가락으로 뒤집어 가면서 튀기면 되니까-  참고로 내가 이 과정에서 실패했다ㅠㅠ ) 3. 튀길 잘 익도록 젓가락으로 구멍을 뽕뽕- 낸다.
           

   


연관글[편집]

감자고로켓 만드는 방법이요

감자고로켓 만드는 방법이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