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로포니아롤은 어떠한 요리입니까?(2)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2월 5일 (목) 09:00 판 (새 문서: ==캘로포니아롤은 어떠한 요리입니까?(2)==   우리들이 많이 접하며 먹고있는 여러 요리들 중에는 "캘로포니아 롤"이라는 요리도 있습...)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캘로포니아롤은 어떠한 요리입니까?(2)[편집]

  우리들이 많이 접하며 먹고있는 여러 요리들 중에는 "캘로포니아 롤"이라는 요리도 있습니다.     그리고 캘로포니아롤은 어떤 재료를 사용해서 만드는 요리입니까? 또 캘로포니아롤의 만드는 방법은 어떠한지.......         요리 분야의 고수님들 중 잘아시는 분들은 좋은 답변 많이 해주세요.

답변 :
캘리포니아 롤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발된 생선, 야채, 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는 초밥입니다.   국적 미국, 구분 스시 주재료 밥으로 우리나라 김밥을 생각하시면 되는데   다른점은 김이 맨 바깥에 있지 않고 한겹 안에 싸여 있습니다.  





캘리포니아롤 3탄



조회 (183)


오늘의 요리 | 2006/06/14 (수) 15:20



공감

스크랩












⊙준비할 재료
밥 4공기, 단촛물(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약간), 김 6장, 아보카도 1개, 오이 1개, 설탕·식초 1큰술씩, 소금 약간, 우엉 100g, 우엉양념(간장 2큰술, 물엿 2작은술, 청주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단무지 120g, 크림치즈 100g, 날치알 80g




⊙만드는 방법
1 준비한 재료를 섞어 단촛물을 만든 후 살짝 끓여 밥과 골고루 섞는다. 김은 파르스름하게 굽는다.
2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껍질을 벗긴 후 도톰하게 저미고, 오이는 길쭉하게 썰어 설탕, 식초, 소금을 넣어 무친다. 우엉도 오이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 우엉양념을 넣고 조린다. 크림치즈도 비슷한 굵기로 자른다.
3 날치알은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흔들어 씻은 후 물기를 뺀다.
4 김 위에 밥을 올린 후 날치알을 깔고 비닐 랩으로 덮은 다음 비닐 랩이 아래로 가도록 뒤집는다. 그위에 아보카도와 오이, 우엉, 단무지, 크림치즈를 얹어 돌돌 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비닐 랩을 벗긴다.    

  건강식 '캘리포니아롤' 만들기. 


 
 
캘리포니아롤은 생선·야채·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유럽과 미국 등 서구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된 초밥의 일종이다. 캘리포니아 지방에서 풍부하게 생산되는 아보카도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재료 : 밥, 김, 맛살2줄, 오이1개, 계란2개, 참치약간, 날치알
부재료 : 식초2큰술, 설탕약간, 땅콩머스터드 소스
 
1. 밥을 고실고실하게 해서 준비하고, 식초2큰술과 설탕1티스푼 정도 넣고 버무린다.
 
2. 김밥을 말 김발위에 랩을 깔고 밥을 올려놓은 후 김을 깔고 김위에 맛살, 오이채 썬 것, 계란부쳐 자른 것, 참치 기름기 뺀 것을 올리고 꾹꾹 김발을 누르며 마는데 이때 랩을 벗겨내며 김밥을 만다. 
 
3. 칼에 물을 묻혀 썰고, 통채로 누드김밥이 연결되어 있을 때 날치알을 얹는다
 
5. 접시에 담고, 취향에 맞는 소스를 찍어 먹으면 캘리포니아 롤이 되고 싶은 누드김밥 완성~


연관글[편집]

캘로포니아롤은 어떠한 요리입니까?

캘로포니아롤은 어떠한 요리입니까?(1)

캘로포니아롤은 어떠한 요리입니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