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도 우린처럼 된장 고추장 비슷한 거 있나요?

부노트 bunote.com

중국도 우린처럼 된장 고추장 비슷한 거 있나요?[편집]

중국도 우린처럼 된장 고추장 비슷한 거 있나요?

답변 :
질문하신 것처럼 중국에도 장(醬)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춘장"입니다.   춘장은 중국식 된장입니다.
첨면장(甛麵醬 또는 甛面醬) : 밀가루로 만드는 단맛의 된장으로 북경식 오리 요리를 먹을 때는 필수품이다. 춘장(春醬) : 자장면의 원료가 되는 중국 된장.    춘장의 어원은 첨면장(甛麵醬)에서 온 것이라고 합니다.
자장면(炸醬麵)에는 밀가루와 소금으로 발효시켜 만든 단 맛이 강한 중국의 독특한 된장인 첨면장(甛麵醬)이 들어갑니다. 이 첨면장을 첨장(甛醬)으로 줄여부른 것이 발음이 변해서 '춘장'이 된 것입니다.
즉, 중국의 독특한 된장인 첨면장(甛麵醬)을 '첨장(甛醬)'으로 줄여부른 것이 발음이 변해서 '춘장'이 되었습니다. ※ 첨면장(甛麵醬)의 중국발음은 "톈멘쟝"입니다.    제조법은 우리나라 된장 담그는 법과 거의 비슷합니다. 보통 대두, 쌀, 보리, 밀 또는 탈지대두(대두에서 기름을 빼고 남은 것, 간장의 주원료입니다)등을 주원료로 하여 식염, 종국을 섞어 발효하여 숙성시킨 후 캐러멜 색소 등을 첨가하여 가공한 것입니다.   춘장은 중국식과 일본식으로 분류되는데, 중국식은 캐러멜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콩을 발효하여 검은 색을 띠도록 오랫동안 숙성시킨 것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춘장은 거의 일본식 춘장으로 일본된장에 캐러멜, 스테비오사이드(단맛을 내는 물질), 물엿 등의 첨가물을 혼합하여 제조합니다.       출처
"중화요리에 담긴 중국", 고광석 저, 매일경제신문사
 

중국도 우린처럼 된장 고추장 비슷한 거 있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춘장 /



연관글[편집]

중국도 우린처럼 된장 고추장 비슷한 거 있나요?

중국도 우린처럼 된장 고추장 비슷한 거 있나요?(1)

중국도 우린처럼 된장 고추장 비슷한 거 있나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