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송이 닭살 수수밥 만들때 필요한 재료들은 뭐죠?: 두 판 사이의 차이

부노트 bunote.com
(새 문서: ==양송이 닭살 수수밥 만들때 필요한 재료들은 뭐죠?== 양송이 닭살 수수밥을 맛있게 만들고 싶은데요.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가요? 일인...)
 
(차이 없음)

2019년 11월 8일 (금) 10:37 기준 최신판

양송이 닭살 수수밥 만들때 필요한 재료들은 뭐죠?[편집]

양송이 닭살 수수밥을 맛있게 만들고 싶은데요.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가요? 일인분 기준으로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양송이 닭살 수수밥  


 

입맛없을 때 가을 보양 영양식, 이것만 있으면 만사 OK!     난이도 : 중
열량 : 425kcal
가격대 : 1만원 이하
조리시간 : 1시간  


양송이 8개,닭가슴살 200g,
닭가슴살 양념(청주 1작은술, 다진 마늘 ¼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수수 ½컵, 현미 ¼컵, 쌀 1컵, 물 1¾컵, 소금 약간 청국장가루 양파 양념장(청국장 가루 2큰술, 양파 ½개, 청양고추 1개, 붉은 고추 1개, 다진 마늘 ½작은술, 다진 파 1큰술, 멸치 우린 국물 1컵, 소금 약간)    


1. 수수는 빨간 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씻어서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현미와 멥쌀을 깨끗이 씻어서 30분 정도 불린 후에 건져 물기를 뺀다. 2. 양송이는 갓 부분의 껍질을 벗기고 4등분한다. 닭가슴살은 씻어서 흰 피막을 벗겨내고 사방 2cm 크기로 썰어 청주와 다진 마늘, 후춧가루, 소금으로 조물조물 무친다. 3. 전기압력솥에 현미, 멥쌀, 수수를 담고 양송이와 닭가슴살 무친 것을 올린 후에 물을 붓고 밥을 짓는다. 4. 전기압력솥의 매뉴얼대로 취사에서 보온으로 넘어가 김이 난 후에 2분 정도 있다가 뚜껑을 열어야 밥이 기름지고 고슬하다. 너무 오래 두면 밥이 떡처럼 질어지고 맛이 없으므로 꼭 다 지어진 밥은 뚜껑을 열어 살살 저어준다. 5. 양송이 닭가슴살이 잡곡과 섞이도록 위아래를 뒤섞어 그릇에 담고 청국장 가루로 만든 양파 양념장을 곁들여 함께 비벼 먹도록 한다.

양송이 닭살 수수밥 만들때 필요한 재료들은 뭐죠? 관련있는 단어[편집]

양송이닭살수수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