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르고 맛난 떡국 끓이기 방법 알고싶어요^^

부노트 bunote.com

색다르고 맛난 떡국 끓이기 방법 알고싶어요^^[편집]

떡국 거의 사골국물 내서 끓여 먹는데요~ 요번에 결혼해서 처음 맛는 설날이에요!! 그래서 제가 떡국 끓이기로 했는데58.229.105.9 요번에 음식 실력 발휘좀 해보려고 하는데~ 색다르게 맛난 떡국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  

답변 :

조랭이 들깨떡국
● 재료
조랭이 떡 300g, 들깨 1컵,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다시마 국물(다시마 5×5㎝ 2장, 물 10컵)

●● 만들기
1 냄비에 다시마 1장과 분량의 물을 붓고 중간 불에 은근히 끓인 뒤 체에 걸러 10컵을 준비한다. 나머지 다시마는 곱게 채썬다. 2 조랭이 떡은 찬물에 담가 불린 뒤 체에 밭치고 들깨는 조리에 깨끗이 씻는다. 3 믹서에 들깨를 넣고 다시마 국물 3컵을 부은 뒤 곱게 갈아 체에 거른다. 4 냄비에 나머지 다시마 국물 7컵을 붓고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국간장을 넣은 뒤 조랭이 떡을 넣어 끓인다. 5 ④의 조랭이 떡이 반쯤 익으면 ③의 들깨와 다진 마늘을 넣고 끓인 뒤 조랭이 떡이 완전히 익으면 채썬 다시마를 넣은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가쓰오부시 새우떡국
● 재료
새우 6마리, 떡국 떡 350g, 애느타리버섯 1/4팩, 간장 1작은술, 참나물·소금 약간씩, 다시마 국물(다시마 4×4㎝ 1장, 가쓰오부시 1컵, 물 5컵과 1/2)

●● 만들기
1 냄비에 분량의 물과 다시마를 넣고 끓인 뒤 다시마는 건지고 가쓰오부시를 넣은 다음 불을 끈다. 10분 정도 지나면 국물만 따로 거른다. 2 새우는 통째 씻고 떡국 떡은 미지근한 물에 불린다. 애느타리버섯은 씻어서 가닥을 나눈다. 3 ①의 다시마 국물에 간장과 소금을 넣고 끓인 뒤 떡국 떡을 넣는다. 4 떡국 떡이 반쯤 익으면 새우와 애느타리버섯을 넣고 간장과 소금으로 간한 뒤 그릇에 담은 다음 참나물을 고명으로 얹는다.  


김치 굴떡국
● 재료
김치 80g, 조랭이 떡 200g, 쇠고기·굴 100g씩, 소금 약간, 물 5와 1/2컵

●● 만들기
1 김치는 소를 털어내고 2㎝ 길이로 썬다.
2 조랭이 떡은 물에 씻고 쇠고기는 0.5cm 두께로 납작하게 썬다. 굴은 흐르는 물에 살짝 씻는다. 3 냄비에 물과 쇠고기를 넣어 쇠고기 육수를 만든다. 4 ③의 쇠고기 육수에 김치와 조랭이 떡을 넣어 한소끔 끓인 뒤 굴을 넣어 조금 더 끓인다.

우리 다같이 떡국먹고 한살 먹어요^^ 맨날 똑같은 떡국 말고 새롭게 레시피로 먹어 보아요 ♥

색다르고 맛난 떡국 끓이기 방법 알고싶어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떡국 / 조랭이떡국 /



연관글[편집]

색다르고 맛난 떡국 끓이기 방법 알고싶어요^^

색다르고 맛난 떡국 끓이기 방법 알고싶어요^^(1)

색다르고 맛난 떡국 끓이기 방법 알고싶어요^^(2)

색다르고 맛난 떡국 끓이기 방법 알고싶어요^^(3)

색다르고 맛난 떡국 끓이기 방법 알고싶어요^^(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