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막요리요,, 반찬으로 먹을수 있는 간단한거 알려주세요(2)

부노트 bunote.com

꼬막요리요,, 반찬으로 먹을수 있는 간단한거 알려주세요(2)[편집]

꼬막반찬 안좋아하는 사람이 없는것 같아요.ㅎㅎ 저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요. 할줄 아는게 삶아서 양념장 뿌려먹는거 있죠? 그거밖에 없어요. 꼬막으로 만들수 있는 다른 요리 없나요? 너무 복잡한 거 말구, 그냥 반찬삼아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주세요.  

답변 :
꼬막을 즐기는 3가지 방법!!

  탱글탱글 씹히는 부침개 만들기
꼬막의 쫄깃한 맛은 부추나 쪽파와도 조화를 이루고 식감이 비슷한 버섯과도 어울린다.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물에 갠 다음 살짝 데친 꼬막과 부추, 쪽파, 버섯 등을 넣고 섞어 기름 두른 팬에 노릇하게 부친다. 여기에 식초를 조금 넣은 간장 양념장을 곁들이면 좋다.  


  아삭한 채소와 함께 볶기
데친 꼬막이 남았다면 청경채, 브로콜리, 버섯과 함께 볶아 꼬막 채소 볶음을 만든다. 손질한 채소를 볶아 어느 정도 익으면 마지막에 꼬막을 넣어 살짝 익히고 간장 양념이나 굴 소스로 맛을 내면 간단하게 일품요리가 완성된다. 꼬막을 볶음 요리에 이용할 때는 나머지 재료가 거의 다 익었을 때 마지막으로 넣고 익혀야 꼬막의 쫄깃한 맛을 살릴 수 있다.  


  든든한 밑반찬, 꼬막 장조림 만들기
꼬막을 넉넉하게 샀다면 냉장고 속 든든한 지원군이 되는 밑반찬을 만들어본다. 냄비에 간장, 청주, 고춧가루, 물엿을 넣고 바글바글 끓인 다음 데친 꼬막을 넣고 조리면 간단한 꼬막 장조림이 된다. 꼬막을 데칠 때는 입을 열자마자 건져 꼬막의 맛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는다.

꼬막요리요,, 반찬으로 먹을수 있는 간단한거 알려주세요(2) 관련있는 단어[편집]

꼬막간단요리 / 꼬막반찬 / 꼬막고추전 /



연관글[편집]

꼬막요리요,, 반찬으로 먹을수 있는 간단한거 알려주세요

꼬막요리요,, 반찬으로 먹을수 있는 간단한거 알려주세요(1)

꼬막요리요,, 반찬으로 먹을수 있는 간단한거 알려주세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