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로 할수있는요리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고구마로 할수있는요리는?== 고구마를10킬로 구매했는데 항상 오븐에 구워먹습니다 그렇게 먹다보니 색다른맛을 찿게되네요  <b...)
 
(차이 없음)

2019년 12월 2일 (월) 03:00 기준 최신판

고구마로 할수있는요리는?

고구마를10킬로 구매했는데 항상 오븐에 구워먹습니다 그렇게 먹다보니 색다른맛을 찿게되네요  

답변 :

고구마 간장조림
즉석 고구마간장조림 설탕대신 꿀을 사용해 건강반찬으로 좋은 고구마간장조림을 만들어보자.  


고구마 300g ,
꿀 2큰술, 간장 1½큰술, 버터ㆍ올리브유 1큰술씩, 통깨 약간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반으로 썬 뒤 반달 모양이 되도록 1cm 두께로 썬다. 2. 팬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두른 뒤 고구마를 볶는다. 노릇하게 익기 시작하면 고구마를 팬의 한쪽으로 밀어둔다. 3. 프라이팬 한쪽에 간장과 꿀을 넣고 약한 불에서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팬을 앞뒤로 살살 흔들면서 고구마와 간장 양념을 고루 섞는다. 4. 윤기가 날 때까지 조린 뒤 통깨를 뿌려서 낸다.



조리 시간이짧기 때문에 고구마를 얇게 썰어야 속까지 완전히 익힐 수 있어요. 주걱을 쓸 경우 고구마가 부스러질 수 있으니, 팬을 앞뒤로 살살 흔들면서 간장 양념과 고구마를 섞어주세요. 달콤하고 간간한 맛의 간장조림. 고구마 본연의 단맛에 간장조림 특유의 감칠맛과 향이 더해졌다. 설탕 대신 꿀을 사용했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한 건강 반찬으로도 좋을 듯.  

고구마 디저트 프랑스식 고구마디저트 우유와 버터을 넣어 고소한 고구마디저트를 만들어보자.



고구마 400g ,
우유 2컵, 설탕 2큰술, 버터 1큰술, 소금 약간


1. 고구마는 껍질을 깎은 뒤 1.5cm 정도 크기로 깍둑썰기한다. 2. 냄비에 ①의 고구마와 분량의 재료를 모두 넣고 끓인다. 3. ②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인 뒤 국물이 거의 사라질 때까지 졸인다.



고구마는 단면 가장자리에 보이는 선 안쪽으로 껍질을 두껍게 돌려 깎으세요. 부드러운 프랑스식 조림에 어울리게 고구마의 식감이 좋아집니다. 국물을 졸일 때는 주걱 대신 젓가락으로 살살 저어야 고구마가 으스러지지 않아요. 우유와 버터를 넣어서 만들어 고소한 맛이 강조된다. 부드러운 서양식 고구마조림은 상큼한 유자차와 함께 먹기에 좋은 요리로, 1인분씩 냉동해두었다가 손님이 왔을 때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내면 간편하다.

고구마로 할수있는요리는? 관련있는 단어

고구마 / 요리 /



연관글

고구마로 할수있는요리는?

고구마로 할수있는요리는?(1)

고구마로 할수있는요리는?(2)

고구마로 할수있는요리는?(3)

    관련된 다른 내용도 확인 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