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은?(1)

부노트 bunote.com

간단하게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은?(1)[편집]

집에서 올만에 잔치국수 만들려고 하는데요.. 만드는 방법을 잘 몰라서요.. 복잡하지 않으면서 제맛을 낼수 있는.. 간단하게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답변 :
잔치 국수   ■ 준·비·재·료 소면 200g, 멸치육수(멸치 30g, 물 15컵, 마른 새우 15g, 다시마 10g, 양파 ½개, 파 ½대, 다진 마늘 ½작은술, 국간장 1작은술, 소금 1½큰술), 애호박 ½개, 소금 약간, 식용유 1작은술, 다진 마늘 ¼작은술, 달걀 2개, 간장양념장(고춧가루 1큰술, 홍고추 ½개, 청양고추 2개, 다진 양파·참기름·깨소금 1큰술씩, 간장 4큰술, 물 2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 만·들·기
1 냄비에 멸치를 볶다가 물을 붓고 마른 새우, 다시마, 양파, 파를 넣은 뒤 국물이 끓기 직전에 다시마는 건져내고 끓으면 약불로 줄여 15분 정도 더 끓인 뒤 체에 밭는다.
2 ①의 국물에 다진 마늘, 국간장, 소금을 넣어 멸치육수를 만든다.
3 애호박은 4cm 길이로 채썬 뒤 소금에 15분 정도 절였다가 손으로 꼭 짜 물기를 없앤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애호박과 다진 마늘을 넣어 센 불에서 살짝 볶는다.
5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나눠 지단을 부친 뒤 4cm 길이로 채썬다.
6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국수를 삶은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7 그릇에 국수를 담고 호박과 지단을 올린 뒤 멸치육수를 붓는다.
8 분량의 재료를 잘 섞어 만든 간장양념장을 곁들인다.
■ Tip 고춧가루에 홍고추, 청양고추, 양파를 곱게 다져 넣고 참기름, 깨소금, 간장, 다진 마늘, 물을 섞으면 매콤한 맛이 나는 간장양념장이 만들어진다. 간장양념장은 콩나물밥에 넣고 비벼 먹거나, 두부부침·동태전 등을 찍어 먹으면 맛있다. 

간단하게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은?(1) 관련있는 단어[편집]

잔치국수 /



연관글[편집]

간단하게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게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은?(1)

간단하게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은?(2)

간단하게 잔치국수 만드는 방법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