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법 알려주세요!(1)

부노트 bunote.com

가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법 알려주세요!(1)[편집]

몸에 좋은 가지,,,,하지만 요리방법이 한정돼 있는것 같아요.. 가지사서 전 조금 부쳐먹고 남은게 시들시들해져서 걍 볶아먹었는데 맛이 그저 그렇네요.. 가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법 아시는 분~ 정보 좀 공유해요~~ 비교적 간단한 걸로 알려주시면 감솨!!^^

답변 :
아래는 에피타이저로 즐길 수 있는 가지요리이다. 아래 '가지초밥', '가지핑거' 요리를 남겨놓을테니 참고하자~!  


  ◎ 재료

가지2개, 애플망고반개, 파인애플1쪽 , 초밥용밥, 와사비조금
- 소스
간장1큰술, 미림1큰술  
가지2개, 방울토마토1팩, 바게트빵반개, 바질10잎
- 파인애플소스
파인애플간것4큰술, 머스터드소스2큰술
- 발사믹소스
발사믹식초4큰술, 꿀1큰술
◎ 만들기

1. 가지를 길고 얇게 썰어 소금을 뿌린 후 30분정도 뒀다가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2. 애플망고랑 파인애플을 1cm로 깍둑썰기 한다.
3. 팬이나 오븐에 가지를 굽고 식힌다.
4. 초밥용밥을 한 입 크기로 만든 후 가지 끝에 올려 돌돌 말아 준다.
5. 4위에 와사비를 살짝 바르고 세로로 세워 위에 망고와 파인애플을 쌓아 소스와 함께 낸다.  
1. 바게트 빵을 얇게(0.7cm 정도) 썰어 오븐팬에 올린 후 올리브유와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180℃ 오븐에 10분간 노릇하게 구운 후 식힌다. (오븐이 없다면 프라이팬에 굽는다.)
2. 가지도 동그랗고 얇게 썰어(1cm)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뿌려 오븐에 10분간 굽는다.
3. 팬에 발사믹식초와 꿀을 넣고 약한 불에서 은근히 조려준다. 파인애플소스는 고루 섞어둔다.
4.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5. 구운 바게트 위에 파인애플소스를 바르고 구운가지, 바질을 올린 후 조린 발사믹식초를 뿌려 낸다. 

가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법 알려주세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가지요리법 / 가지간단요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