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떡을 이용해 할 수 있는 음식들은?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1월 9일 (토) 17:00 판 (새 문서: ==가래떡을 이용해 할 수 있는 음식들은?== 가래떡을 이용해서 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보통 가래떡으로 그냥 구...)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가래떡을 이용해 할 수 있는 음식들은?[편집]

가래떡을 이용해서 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보통 가래떡으로 그냥 구워서 꿀에 찍어 먹는게    보통인데 뭐 색다른거 없나요?

답변 :
가래떡 춘권 말이 튀김 

재료  춘권피 10장, 가래떡 20cm 1개, 모짜렐라 치즈(1팩) 1/3개, 가지·파프리카 2종류 1/2개씩, 소금·후추 약간, 말려 가루낸 바질 1작은술, 올리브오일 2큰술, 튀김 기름

이렇게 만드세요!
1. 가래떡은 5cm 길이로 잘라 세로로 1/4등분하고 모짜렐라 치즈도 같은 길이로 자른다.
2. 가지는 5cm 길이로 썰고 가운데 씨 부분은 잘라낸다.
3. 파프리카는 씨를 빼내고 흰 부분을 잘라내고 5cm 길이로 자른다.
4. ①, ②, ③에 올리브 오일, 바질, 소금, 후추를 뿌려 섞는다.
5. 춘권피에 ④의 재료를 가지런히 두고 만 후 튀김기름을 달구어 노릇하게 튀긴다.
6. 반을 가른 후 소스에 찍어 먹는다.





카레 떡볶이 

재료  떡볶이 떡 300g, 돼지고기 안심 100g, 양파 1/3개, 청·홍피망 1/2개씩, 표고버섯 2개, 어묵, 참기름·맛술 1큰술씩, 파인애플 2쪽, 카레 가루 3큰술, 코코넛 밀크 1컵, 설탕·칠리 소스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적당량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떡은 살짝 데쳐 말랑하게 한 후 참기름으로 버무린다. 
2. 양파, 피망은 깨끗이 손질 후 0.5cm 폭으로 채 썬다.
3. 표고버섯은 기둥을 잘라내고 0.5cm 폭으로 썰고 어묵은 0.5cm 폭으로 떡볶이 길이로 썬다.
4. 그릇에 맛술, 카레 가루, 코코넛 밀크, 설탕, 칠리 소스,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잘 개어 카레 소스를 만든다.
5. 식용유를 두른 팬에 ④의 소스를 넣고 불 위에 올려 끓기 시작하면 양파, 표고버섯, 피망, 파인애플 순으로 넣고 볶는다.
6. ⑤에 떡볶이 떡을 넣고 계속 볶으면서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떡 꼬치구이 

재료  떡볶이 떡 200g, 참기름·양파즙·참기름 1큰술씩, 간장·칠리 파우더 1작은술씩, 땅콩가루 1/3컵, 토마토케첩·물엿 3큰술씩, 간장2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떡볶이 떡에 참기름, 간장을 섞어서 발라 유장처리한다.
2. 꼬치에 ①을 3∼4개씩 끼운다.
3. 팬에 토마토 케첩, 칠리 파우더, 물엿, 간장, 양파즙, 참기름을 넣고 살짝 끓여 소스를 만든다.
4. ②를 석쇠에 타지 않게 살짝 구운 후 ③의 소스를 발라 함께 살짝 굽는다.
5. 접시에 담고 땅콩가루를 뿌린다.



가래떡 선 

재료  가래떡 10cm 길이 2개, 다진 쇠고기 100g, 달걀 1개, 석이버섯 2장, 홍고추 1개, 간장 3큰술, 설탕 1과1/2큰술, 꿀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물 1/3컵, 후추·다진 파 약간, 깨소금 갠 것 1/2 작은 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약간 마른 가래떡을 5cm 길이로 잘라 가로로 놓고 양 끝1cm는 잘리지 않게 십자로 칼집을 낸다.
2. 간장 1큰술, 설탕 1작은술, 다진 파 약간, 다진 마늘 1/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간 것 1/2작은술을 잘 섞은 뒤 소고기를 넣어 재웠다가 볶는다.
3.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로 나눠 지단을 부쳐 식으면 가늘게 채썬다.
4. 석이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불려 채 썰고, 고추는 반을 갈라 씨를 뺀다.
5. 가래떡 칼집 사이에 볶은 쇠고기를 넣는다. 조리면 터지기 쉬우므로 너무 많이 넣지 않는다.
6. 팬에 간장 2큰술, 설탕·꿀 1큰술씩, 다진 마늘 1/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물 1/3컵, 후추 약간을 넣고 졸여 소스를 만든다.
7. ⑥에 ⑤를 넣어 살짝 조린다.
8. ⑦을 접시에 담고 지단채, 버섯, 고추를 고명으로 올리고 남은 ⑥의 소스를 뿌린다.


가래떡 잡채 

재료  가래떡 20cm 1개, 당근·오이·양파 1/3개씩, 잡채용 쇠고기·당면 100g씩, 청·홍피망 1/2개씩, 참기름 1큰술, 간장·설탕 2와1/2큰술씩, 달걀 1개, 목이버섯 2장, 참기름 1과1/2큰술, 다진 마늘·다진 파 1/3작은술씩, 깨소금 1/2작은술, 후추 가루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떡은 4cm 길이로 썰어 세로로 네등분하고 살짝 데친 후 물기를 닦아 참기름과 간장을 섞어 유장 처리한다.
2. 당면은 끓는 물에 불려 물기를 빼두고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나눠 지단을 부쳐 마름모꼴로 썬다.
3. 당근, 오이는 깨끗이 손질한 다음 4cm 길이에 떡 두께로 썰고 소금을 약간 뿌려둔다. 양파, 피망은 깨끗이 손질한 다음 당근과 같은 길이와 두께로 썬다.
4. 쇠고기는 6cm 길이, 0.5cm 두께로 채 썬다.
5. 그릇에 다진 마늘과 다진 파,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2작은술을 넣고 후춧가루를 약간 뿌려 섞은 다음 ④의 쇠고기를 넣고 버무려 잠시 재두었다 볶는다.
6.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③의 당근과 오이를 물기를 닦아 볶고 따로 양파와 피망을 볶는다.
7. 팬에 ①과 간장·참기름 1큰술씩, 설탕 2큰술, 후추 가루를 약간 넣어 간이 베게 한 다음 불려 놓은 당면과 볶아 둔 야채, 버무려 둔 쇠고기를 넣고 참기름을 넣어 볶은 다음 접시에 담아 낸 뒤 지단을 올린다

가래떡을 이용해 할 수 있는 음식들은? 관련있는 단어[편집]

가래떡 / 요리 /